티스토리 뷰

목차



    교육 명언

     

    아름다운 것! 그것은 마음의 눈으로 보여지는 미(美)이다.

    (주베르)

     

     

    아름다운 것은 선하고 선한 자는 곧 아름다워진다.

    (삽포)

     

     

    아름다움이란 경솔한 사람이 그릇 생각하듯이 보이는 그대로 외관만의 치레는 아니다.

    (스펜서)

     

     

    아무리 화려한 궁전이라도 초라한 내 집만 한 곳은 없다.

    (페인)

     

     

    아예 배우지 않느니 보다는 늦으나마 배우는 편이 낫다.

    (클레오 불르스)

     

     

    아이들에게 비평보다도 귀감이 필요하다.

    (쥬벨)

     

     

    악은 선을 인식시키고 고통은 기쁨을 느끼게 한다.

    (그리스도)

     

     

    악은 쾌락 속에서도 고통을 주지만 덕은 고통 속에서도 위안을 준다.

    (콜튼)

     

     

    안심하면서 먹는 한 조각 빵이 근심하면서 먹는 잔치보다 낫다.

    (이솝)

     

     

    양심은 어떠한 과학의 힘보다도 강하고 현명하다.

    (라데이러)

     

     

    어느 날 갑자기 착한 사람이 되거나 악인이 되는 사람은 없다.

    (시드니)

     

     

    어느 사회에서나 유아들에게 우유를 먹이는 것보다 더 좋은 투자는 없다.

    (처질)

     

     

    어떠한 충고일지라도 길게 말하지 말라.

    (호라티우스)

     

     

    어떤 가치 있는 행동을 하지 아니한 날, 그날은 잃은 날이다.

    (자콥 보바트)

     

     

    어리석은 자는 수치스러운 일을 할 때에도 그것이 언제나 그의 의무라고 선포한다.

    (버나드쇼)

     

     

    어리석은 짓을 삼가는 것이 지혜의 입문이다.

    (호라티우스)

     

     

    어린이가 없는 곳에 천국은 없다.

    (스위번)

     

     

    언론의 자유를 죽이는 것은 진리를 죽이는 것이다.

    (밀턴)

     

     

    얻기 어려운 것은 시기(時期)요, 놓치기 쉬운 것은 기회이다.

    (조광조)

     

     

    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문제.

    (베일리)

     

     

    여가를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은 항사 여가시간이 없다.

    (서양 격언)

     

     

    여행이란 젊은이들에게는 교육의 일부이며 연장자들에겐 경험의 일부이다.

    (베이컨)

     

    지금까지 8번째 명언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중한 명상의 시간이 되셨길 바래보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아래는 다른 명언의 포스팅이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 명언 1-가난한 사람은 덕행으로, 부자는 선행으로 이름을 떨쳐야 한다.

    가난한 사람은 덕행으로, 부자는 선행으로 이름을 떨쳐야 한다. (주베르) 가시나무를 심는 자는 장미를 기대해서는 안된다. (필페이) 가시에 찔리지 않고서는 장미꽃을 모을 수가 없다. (필페이)

    moneyfactory22.com

     

    교육 명언 2-나는 나 자신을 빼놓고는 모두 안다.

    나는 나 자신을 빼놓고는 모두 안다. (비용) 나는 내 운명의 주인이요, 나는 내 마음의 선장이다. (윌리암 어네스트 헨리) 나의 음악은 어린아이들과 동물들이 가장 잘 이해한다. (스트라빈스키)

    moneyfactory22.com

     

    교육 명언 3-다른 사람들을 비난하려고 생각하기 전에 자기 자신을 충분히 살펴보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려고 생각하기 전에 자기 자신을 충분히 살펴보아야 한다. (몰리에르)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는 사람은, 먼저 자기 자신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매신저) 다른 인간을 증오하

    moneyfactory22.com

     

    교육 명언 4-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쳐라. 그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않으리라.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쳐라. 그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않으리라. (성경)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성경) 마음이 어

    moneyfactory22.com

     

    교육 명언 5-배우라, 비교하라, 사실을 수입하라.

    배우라, 비교하라, 사실을 수입하라. (파플로프) 배운 사람은 항상 자기 속에 재산이 있다. (필래드라스) 백 년을 살 것처럼 일하고 내일 죽을 것처럼 기도하라. (플랭클린) 버들가지는 약하나 다

    moneyfactory22.com

     

    교육 명언 6-사람은 고생을 면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사람은 고생을 면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디즈레일리) 사람은 돈지갑이 가난해도, 정신적으로는 긍지를 가질 수 있다. (메이슨) 사람은 자기 일보다 남의 일을 더 잘 알

    moneyfactory22.com

     

     

    교육 명언 7-선을 행하는 데는 나중이라는 말이 필요 없다.

    선을 행하는 데는 나중이라는 말이 필요 없다. (괴테) 선한 사람이 돼라, 그러면 세상은 선한 세상이 될 것이다. (힌두교 속담) 성공의 비결은 목적을 향해 시종일관하는 것이다. (디즈레일리) 성

    moneyfactory22.com

    반응형